홈 > 키랩소개 > 언론보도
언론보도

키랩보드게임카페, 개점 6개월만에 방문객 7700명 돌파

최고관리자 0 82

 

e92847f1a5791ecd0e463642e3dd3bbe_1497613825_3291.jpg

 

올해 1월 1일 개장한 한국교육경영연구원(이동환 원장)의 B2C 카페브랜드 키랩보드게임카페가 개점 6개월 만에 방문객 7700명을 돌파했다. 키랩은 13일 오전 9시 키랩 방문객이 7700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키랩의 기록적인 방문객수는 전국적으로 때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영화관, 북카페, PC카페, 안마카페 등 시원한 에어컨이 켜진 실내에서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곳이 주목받은 것이 한몫했다. 특히 다양한 보드게임과 퍼즐 그리고 시원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키랩 보드게임카페가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피서를 즐기기에 좋아 매월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다.

보드게임에 대해 좋지 않은 편견을 가진 사람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보드게임은 협력, 사고, 순발력, 전략 등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보드게임 중에는 상위 2% IQ 보유자들이 가입할 수 있는 모임인 ‘멘사’에서 추천하는 게임 등 많은 종류의 게임이 있다.

일부 학교에서는 학급이나 도서관 등에도 보드게임을 비치해 놓고 있을 만큼 보드게임이 아이들의 두뇌발달 및 학습능력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어린이들이 전략적 사고 활동을 통해 보드게임을 함으로써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의 주기적 노출에 의한 주의력 하락, 사회성 결핍과 같은 문제를 보완하기도 한다.

보드카페는 보드게임방으로 불렸던 예전처럼 담배 냄새를 풍기는 어두운 이미지의 공간이 아닌 카페 형식으로 쾌적하고 만족도가 높아 10대부터 학생들부터 2, 30대 연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어른들의 감성놀이터 ‘키랩’은 보드게임뿐만 아니라 직접 보드게임을 연구하고 제작하는 클래스와 직소퍼즐, 나노블럭 등을 제공해 다양한 놀거리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휴일에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아 가족들이나 연인들이 많이 찾는 편이다.

키랩은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많다. 키랩의 독특한 인테리어인 스터디룸 느낌의 밝은조명, 아기자기하고 차분한 분위기이기 때문이다. 기존 어둡고 주점 분위기의 보드게임방과 달리 쾌적한 실내에서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바캉스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건대 보드게임카페 키랩을 방문한 A씨는 후기를 통해 “저렴한 요금으로 재미있는 게임도 즐기고 음료도 마실 수 있는 공간”이라며 “카페에서 오랜 시간 머물기 눈치 보일 때가 많은데 전혀 그럴 걱정이 없는 공간!”이라며 칭찬을 남겼다.

키랩은 선불제 방식으로 초과시간은 후불로 요금이 부과되는 형태다. 다양한 패키지 요금제를 마련해 합리적인 이용을 돕는다.

곧 시작될 여름방학과 맞물려 때 이른 ‘여름 더위’가 찾아오면서 이에 대비하는 연구원의 움직임도 바빠지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이 찾아오기 전에 새로운 음료출시와 다양한 놀거리와 알차고 좋은 프로그램을 추가하려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한국교육경영연구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0 Comments